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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

핫식스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평생 행복 하고픈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해피캠퍼스에서 발췌한 “핫식스 마케팅 전략”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목차

1. 서론
1) 에너지 음료 시장의 태동
2) 에너지 음료 시장전망과 그에 따른 시사점(중요성)
3) 여러 제품 속에서의 'HOT6' 선정이유

2. 본론
1) 'HOT6'만의 주요 마케팅 사례
2) 핫식스 SWOT 분석
3) 핫식스 STP 분석
4) 핫식스 4P MIX

3. 결론
1) 'HOT6' 마케팅 전략 분석 결과 및 시사점
2) 'HOT6' 마케팅 솔루션 제시

4. 참고문헌

 

본문내용일부

1) 에너지 음료 시장의 태동
단순히 에너지 음료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해보라고 하면 잘 떠오르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음료는 우리의 실생활에서 자주 음용되고 있으며 친숙하다. 하지만 현대 사회가 되기 이전에는 이런 제품을 많이 찾아 볼 수 없었는데 이는 'Redbull'과 같은 음료 내에 들어있는 고카페인과 여러 성분들로 인해 식약청에서 마약류로 판단하여 금지시켰던 적도 존재했기 때문에 많이 보아오지 못했다.
옆의 사진을 살펴보면 일반 편의점에서 음료를 고를 때 자주 눈에 띄는 ‘HOT6, Redbull’등의 여러 음료들이 일명 에너지 드링크라고 부를 수가 있다. 불가 몇 년 사이에 우리 사회가 밤을 새워가며 일을 해야하고 경쟁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현재 시대가 오면서 굉장히 일상적인 제품이 되어졌다.

2) 에너지 음료 시장전망과 그에 따른 시사점(중요성)
옆의 차트를 살펴보면 2010년부터 2012년도까지의 에너지 음료 시장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메이저 브랜드 에너지 음료로 평가할 수 있는 ‘Redbull'은 2009년 하반기에 진출했고 국내 브랜드로서 1위를 하고 있는 'HOT6'는 2010년도 3월에 출시되었다. 이처럼 에너지 음료 시장은 발달해왔으나 현재는 고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부정적인 인식들이 증가하는 등 때문에 주춤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새로운 개선 제품 또는 현재 제품이 계속해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3) 여러 제품 속에서의 'HOT6' 선정이유
여러 제품들이 국내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상위에 속하는 제품을 꼽자면 ‘HOT6, Redbull, 볼트에너지블루’ 이 세 가지가 가장 선두로 달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HOT6를 선정한 이유는 1984년도에 설립되어 고가의 에너지 드링크 음료 'Redbull'보다도 늦게 진출하였으며 전통도 짧은 이 제품이 어떻게 선도기업을 제치고 제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지에 대해서는 분명 마케팅적인 요소에서의 특별한 전략이 있다고 판단되었고 4P 중에서도 Promotion의 광고에서도 인상깊은 광고가 많았기에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http://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82655611&sid=01040502&nid=254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21713961
http://www.daehong.com/admin/webzine.dev/pdf.file/2013-09/8.pdf
http://prod.danawa.com/list/?cate=1633185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227897
http://times.kaist.ac.kr/news/articleView.html?idxno=2188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547475.html
http://esports.dailygame.co.kr/view.php?ud=2014030519562759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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