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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

무역실무-수출전략 시뮬레이션

안녕하세요!! 행복한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해피캠퍼스에서 발췌한 “무역실무-수출전략 시뮬레이션”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및 아이템 선정

Ⅱ. 본론
1. 수출준비단계
1) 해외시장조사
2) 거래처 선정과 청약
2. 수출 절차
1) 수출계약
2) 신용장개설과 수취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일부

서론
본 과제에 있어서 가상 기업은 ‘밀감 선식’으로 선정했으며 해당 기업은 국내소재의 식품기업이다. 또한 본 기업은 모든 원자재를 국내에서 조달 받으며 국내에서 생산한다고 가정한다.

기업소개 및 아이템 선정
‘밀감 선식’은 국내 소재의 곡물음료 제조 및 가공, 판매 기업으로 2001년 설립되었다. 밀감 선식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쉐이크 형태의 미숫가루, 한 포당 개별 포장되어 있는 형태의 오곡라떼가 있다. 앞으로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식품위기에 대한 대안으로서 대체 식품에 대한 기대와 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식습관의 변화로 고영양, 간편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되었다. 업무의 가속화 로 식사 대체 식품에 대한 수요가 과거에 비해 많이 증가했다. 이러한 수요의 변동에 맞춰 밀감 선 식은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한다. ‘더 간편 미숫가루’는 국내산 유기농 곡물을 사용하여 밀감 선 식이 직접 제조와 가공에 참여하기 때문에 신선도와 안정성이 높다. 또한 특허 받은 자연분해 포장 재를 사용함으로써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도 줄였다. 더 간펀 미숫가루는 소비자가 직접 조제해 먹는 분말 형태의 제품이며 용량은 200g, 500g, 700g으로 다양하게 판매한다.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없이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음료이다. 또 다른 대표 제품인 오곡라떼는 밀감 선식에서 직접 제조, 가공하는 제품으로 친환경적이면서 맛을 보장하는 제품이다. 다만 오곡 라떼는 플라스틱 용기에 개 별 포장되어 있는 음료로 ‘더 간편 미숫가루’보다 편리하지만 환경오염우려가 있고, 유통기한이 더 간편 미숫가루보다 짧기 때문에 품질 관리에 많은 비용이 든다.

위 표를 통해 더 간편 미숫가루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간편한 웰빙 식품에 대한 수요의 대 안으로서 수출 아이템으로 적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밀감 선식은 더 간편 미숫가루를 수 출할 것이고, 유망한 수출 시장으로 아침식사 문화가 있는 베트남과 중국, 그리고 채식주의자 시장 이 활성화되어 있는 영국을 선정했고 해당 국가들을 시장조사 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KATI농식품수출정보. 베트남 선식(시장 분석2020.1022)
KATI농식품수출정보. 영국 선식(시장 분석 2020.10.22)
KATI농식품수출정보. 중국 식사 대용 식품 시장 트렌드 조사(2020.9.4)
KOTRA 무역투자 24_해외정보
2022-1 무역실무(함영진), ppt
무역실무 개정3판(두남, 이신규)

위와 같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나요?

해당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무역실무-수출전략 시뮬레이션” 으로 해피캠퍼스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