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후감상문

파친코 2 [독서감상문]

안녕하세요!! 행복한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해피캠퍼스에서 발췌한 “파친코 2 [독서감상문]”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목차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본문내용일부

나는 이런 노아를 받아들이고 이해하기가 참 힘들었으며, 안타깝기도 했다. 노아는 근본적으로 일본에 정주하는 한국인이라는 정체성이 주는 무게를 이미 견딜 수 없었는데, 거기에 더해 자신의 고결한 기준이 훼손된 것을 회복해야 하는 과제까지 떠안게 된 셈이다. 그런데 노아로서는 한 점 부끄러움 없는 고결함은 회복할 수 있다 해도, 조선인으로서 느끼는 핍박과 똑똑한 젊은이로서 민족성을 대표해야 한다는 압박감은 자기 선에서 도저히 감당하기가 어려워, 일본인으로 살기를 택함으로써 그것을 끝내 거부해 버리고 싶었던 것이 아닐까 싶다.
결국 자기를 찾아낸 어머니와 친부에게 끝내 한국인 아들이 되기를 거부하고 목숨을 끊은 것이다. 나는 노아가 그냥 온갖 불우한 요소를 다 갖추었다 하더라도, 적어도 일본인이었다면, 국적 자체가 자신을 압박하는 요소인 그런 운명을 타고나지 않았다면, 그렇게 목숨을 끊지는 않았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다른 모든 회의에 앞서, 태생을 회의해야 하는 운명 자체가 이미 노아에게는 엄청난 십자가처럼 여겨졌던 것 같다.

<중 략>

파친코 2는 선자의 가족이 일본으로 떠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아냈다. 원하지 않던 이유를 맞닥뜨리면서 어쩔 수 없게 일본으로 떠나게 되지만 그래도 살아내 보자는 의지로 선자의 가족들은 열심히 삶을 이끌어 나가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노아의 동생인 모자수가 태어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삭은 일본 경찰에게 잡혀가게 되고, 몇 년 동안 그의 생사도 모른 채 선자의 가족들은 그와 이별하게 되고, 그렇게 살아가던 어느 날 한참 뒤 세월이 흘러 이삭은 겨우 목숨만 부지한 상태로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하지만 갖은 고문과 힘겨웠던 그동안의 잃어버린 세월의 고통때문인지 이삭은 얼마 지나지 않아 목숨을 잃게 되었고, 그의 형인 요셉은 자신의 동생인 이삭의 죽음으로 큰 충격을 받아 이전의 자신의 모습을 잃은채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버린다. 그런 폭풍 속같은 일들을 겪는 와중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전쟁이 발생하고, 점점 힘겨운 삶속에서 선자는 한수를 다시 만나게 되어 그의 도움을 받아 생활하게 된다.

 

참고문헌

도서명 : 파친코 2 저 자 : 이민진 출판사 : 인플루엔셜 출판일 : 2022년 08월 25일

 

위와 같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나요?

해당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파친코 2 [독서감상문]” 으로 해피캠퍼스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