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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현재 또는 과거에 근무하거나 경영 한 기업의 마케팅 측면에서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 문제점을 개선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세요.

안녕하세요!! 행복한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해피캠퍼스에서 발췌한 “현재 또는 과거에 근무하거나 경영 한 기업의 마케팅 측면에서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 문제점을 개선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세요.”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목차

1. 설빙 기업소개

2. 설빙 SWOT분석

3.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

4. 설빙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연구
(1) 현 문제점
(2) 개선방안 연구

 

본문내용일부

1. 설빙 기업소개
설빙은 2013년 4월 부산에서 문을 열었으며, 현재 7년 이상 프랜차이즈 회사이다. 시작부터 눈과 얼음의 맛과 맛을 소비자들이 인지해 SNS와 입소문을 타고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1년 새 100여 개 매장이 넘는 눈·얼음 신드롬과 인절미 케이크 빙수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해결사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딸기빙수, 치즈빙수 등 다양한 종류의 빙수를 판매하고 있으며 CJ와 식품공급 계약을 통해 100여개 점포에서 매달 10t의 딸기를 사용하고 있다. 이 모든 과정은 단 1년 만에 광고 없이 이루어졌고, 빙수 시장의 큰 중심을 형성했다.

2. 설빙 SWOT분석
Strength
-고급재료 사용
-점포 수 多-접근성, 인지도
-사계절 빙수 이미지
-설빙은 주로 따뜻한 색을 사용
-한국적 이미지
-우리 농산물 mou체결(청정딸기, 국산찹쌀
-다양한 연령층의 needs충족

Weakness
-전문화 다양화 한 곳에 집중하지 않음:일관성 부족
-빙수 이미지-코리안 디저트 카페보다 빙수가게라는 이미지(빙수 위주의 TV광고,, 브랜드 네임 설빙의 빙수 이미지)
-패스트푸드점, 파리바게트와 비교하면 설빙은 가장 저렴한 빙수 인절미 빙수가 7000원으로 저렴한 편 아님
-먹거리 X파일- 기업이미지추락

Opportunity
-빙수가 국민 디저트로 등극
-여름 한 철 장사를 벗어난 사계절 디저트로 전환
-중국 태국 등의 해외 진출 가능성
-주로 해외시장과 관련된 기회요소가 많음
-내수시장에서는 기회적 요소가 적다.

Threat
-대만 빙수 등 수입 디저트 카페의 유행
수입산 제품의 긍정적 반응
-유사 브랜드, 제품 등장
-트렌드가 쉽게 바뀌는 한국정서
-국내 외식업계 및 카페시장 포화

3.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
설빙은 바이럴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는 브랜드다. 소비자 이메일과 다양한 SNS 계정을 통한 입소문 전파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인절미와 생딸기 등 주요 식재료를 사용하는 이미지는 소비자 SNS에 게시된 게시물을 통해 확산될 예정이다.

 

참고문헌

최다은(2016), 최강 마케팅 분석, 키메이커
김은섭(2018.03.29.) 파괴적 혁신 뒤엔 지피지기... ‘깜짝 성공’이란 없다. 한국경제
김윤정(2018.02.17.) 설빙, 글로벌 시장에서 코리아 디저트 알린다. 이투뉴스
설빙 홈페이지 (http://sulbing.com/)

 

위와 같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나요?

해당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현재 또는 과거에 근무하거나 경영 한 기업의 마케팅 측면에서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 문제점을 개선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세요.” 으로 해피캠퍼스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