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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분야

서비스고객심리 메커니즘 분석을 통한 관광레저 항공분야 뉴노멀 마케팅전략

안녕하세요!! 행복한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해피캠퍼스에서 발췌한 “서비스고객심리 메커니즘 분석을 통한 관광레저 항공분야 뉴노멀 마케팅전략”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관광레저 항공분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서비스고객심리 메커니즘의 학문적 기반 조사
2. 관광레저 항공분야의 현황(SWOT 분석)과 마케팅 추이
3. 뉴노멀 시대에 적합한 관광레저 항공분야의 마케팅 전략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일부

Ⅰ. 서론
코로나19의 영향은 모든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피해를 본 산업은 단연 관광레저-항공 산업이다. 2020년 7월 UNCTAD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세계 관광산업에서 1조2천억 달러에서 3조3천억 달러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는데, 이는 전세계 GDP의 2.8~4.2%에 달하는 치명적인 규모이며, 관광레저-항공 산업이 다른 산업군에 비해 사회의 고용과 부가가치 창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점을 고려하면 코로나19가 관광레저-항공 산업에 미친 부정적 파급력은 더욱 클 것으로 예측된다. 하지만 2021년 들어서 코로나19에 유의미한 대응을 할 수 있는 방역 시스템과 백신공급이 전세계적으로 형성되면서 코로나19의 부정적 영향력은 조만간 종결될 것으로 예측되므로 관광레저-항공 산업이 다시 가파른 성장을 이룰 가능성은 매우 높아졌다. 하지만 관광레저-항공 산업의 회복을 예측할 때, 매우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는 요소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인식, 행동이 변화되었다는 점인데, 이러한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소비 경향은 과거와는 매우 다른 양상으로 나타날 것이 자명해보이므로 관광레저-항공 산업은 새로운 고객심리를 예측하고, 뉴노멀 시대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구축해야만 유의미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이하의 본문에서는 관광레저 항공분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서비스고객심리 메커니즘의 학문적 기반을 조사하고, 관광레저 항공분야의 현황과 마케팅 추이를 분석한 뒤, 이를 기반으로 뉴노멀 시대에 적합한 관광레저 항공분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관광레저 항공분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서비스고객심리 메커니즘의 학문적 기반 조사
서비스고객심리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는 현재까지 굉장히 산발적인 형태로 이루어져 왔으며, 특히 관광레저 항공분야에 한정한 연구결과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서비스고객심리 메커니즘에 관한 선행연구 중에서 관광레저 항공분야 마케팅 전략 수립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연구들을 선정하여 학문적 기반으로 활용하겠다.

 

참고문헌

하승범, 2015, <고객행복과 고객만족의 메커니즘 비교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 논문
김중관, 2016, <항공서비스에서 고객 만족에 대한 마케팅 조절 효과 분석>, 통상정보연구 제18권 제3호
김명현, 정세연, 박선욱, 2019, <항공 산업부문의 혁신성장 방안 연구>, 한국교통연구원
안광호, 유창조, 김동훈,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전략>
송기한, 한익현, 최솔샘, 2021, <2021 항공운송산업전망>, 한국교통연구원

위와 같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나요?

해당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서비스고객심리 메커니즘 분석을 통한 관광레저 항공분야 뉴노멀 마케팅전략” 으로 해피캠퍼스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