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마켓컬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하나의 서비스를 선정하세요

안녕하세요!! 평생 행복 하고픈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해피캠퍼스에서 발췌한 “마켓컬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하나의 서비스를 선정하세요”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마켓컬리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
2. 서비스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분석
1) 서비스 블루프린트란
2) 서비스 블루프린트를 통한 분석
3.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수요 공급의 조정기법
4. SERVQUAL을 활용한 성과 평가용 지표
1) SERVQUAL의 개념
2) 이를 활용한 성과 평가용 지표
5. 내가 경험한 서비스의 문제점
6.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가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일부

I. 서론
나와 같은 소비자들은 과거와는 쉽게 비교하기조차 어려울 정도로 엄청난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기업에 원하는 바가 상향 평준화되어가고 있으며, 또한 경쟁사들이 내놓는 재화나 서비스 역시 그 품질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게 되면서 오늘날 기업들은 더 이상 혁신을 이룩하지 못한다면 성공을 담보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 그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특히 현대 사회에서 비대면 서비스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디지털 플랫폼 상에서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그러한 부분에서 우리나라에서 지난 몇 년 동안 급격하게 성장한 식료품 쇼핑몰인 마켓컬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의 하나를 선택해서 이를 먼저 서비스 블루프린트를 통해서 분석해 본 뒤, 수요와 공급 조정기법, SERVQUAL을 활용한 성과 평가용 지표 분석, 내가 경험한 서비스의 문제점과 이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다.

II. 본론
1. 마켓컬리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
마켓컬리는 지난 2014년 설립됐고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마켓컬리는 소득 수준이 상대적으로 더 높은 가구의 30-40대 여성이나 1-2인가구 중에서 한 끼라도 제대로 먹고 싶은 20대 여성들이 주요 고객이다. 마켓컬리는 객단가가 높고 배송을 위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 이동거리는 짧으며, 시장에서 구매력이 상당하여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고객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이라고 생각되는 서울 강남 지역과 서초, 마포, 과천 일부 지역에서 서비스를 먼저 시작하였다. 염가 판매로 박리다매를 추구한다기보다는 품질이나 다른 쇼핑몰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제품 판매를 우선시하는 정책으로서 판매를 하는 제품이 전반적으로 고가이다. 하지만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상품들 중에서는 알뜰쇼핑을 할 수 있는 상품들도 있다. 마켓컬리에서는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보라색 테마 컬러와 필기체로 된 로고를 활용한다.

 

참고문헌

새벽배송의 이면 7시 전 도착 보장이라더니 툭하면 배송 지연, 남빛하늘, 인사이트코리아, 2021.09.06.
새벽에 온다더니 믿었던 마켓컬리의 배송지연, 고객 대응 경험해보니, 키즈맘, 2021.09.30.
새벽배송인데 출근 뒤 도착...6개 중 5개 업체, 보상기준 없었다, 추인영, 더중앙, 2021.02.24.
주문 폭증하는데,..마켓컬리 전산 장애로 새벽 배송 차질, 박민주, 서울경제, 2021.07.14.
새벽 배송도 사람이 하는 거에요, 한겨레21, 2019.01.04.
성장과 적자...마켓컬리 너 어디쯤 서있니?, 이지원, 더스쿠프, 2020.04.17

해당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마켓컬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하나의 서비스를 선정하세요” 으로 해피캠퍼스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