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생 행복 하고픈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해피캠퍼스에서 발췌한 “프로젝트 제안서(계획서) 가장 연구해보고 싶은 서비스브랜드(성공하거나 실패한)사례를 선택하여 왜 그 브랜드를 연구하는 것이 중요한지, 어떻게 그런 대단한 성공 또는 실패를 하게 되었는지 사례를 분석”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가장 연구해보고 싶은 서비스 브랜드의 사례와 연구의 중요성
2) 배달의 민족의 성공 사례 분석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일부
1. 서론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더 편리함을 추구하기 위해 자하와 일종의 노동력을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다루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비스 브랜드가 오랫동안 존재했다고 하나 서비스 분야에서 세련된 브랜딩의 도입과 높은 수준으로서의 발전은 최근에서야 가능해졌다. 서비스 브랜드에 대해 합의된 명확한 정의나 개념 정의에 있어 모호성으로 인해 서비스 본질적 특성인 무형성을 근원으로 서비스 기업이라는 정의를 바탕으로 한다. 결국 소비자가 특정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그 제품의 특징을 기반으로 구매하는 것이지만 서비스 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그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 사회에서 1인 가구와 함께 여성의 경제활동의 증가,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라는 새로운 세계적 문제의 발생으로 배달외식 시장의 확대는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모바일의 보편화는 이를 더욱 촉진시키고 있다. 특히 식품소비 트렌드는 간편화가 가장 화두가 되고 있으며, 모바일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되면서 배달앱의 이용 소비자는 급증하고 이에 우리 사회는 크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우리가 관심가져야 할 서비스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고 이에 대한 중요성과 실제 성공 사례인 배달의 민족의 사례를 분석하여 우리가 유념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본론
1) 가장 연구해보고 싶은 서비스 브랜드의 사례와 연구의 중요성
O2O 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연계 비즈니스를 총칭하는 것으로 초기 도입시기에 대한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2010년 미국의 테크크런치의 언급을 시작으로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온라인 속 고객을 찾아 실제 세계의 매장으로 유도한다는 개념으로 O2O 서비스의 개념을 정의하고 있으며 이를 신규 비즈니스 모델의 구축이나 사업, 서비스 영역 확장, 고객 관리나 마케팅 효율성의 강화에 필요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이다.
참고문헌
유정혜. "서비스브랜드가 제품브랜드로 확장 시 소비자의 기대태도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韓國外國語大學校 經營大學院, 2008. 서울 http://www.riss.kr/link?id=T11405178
황미애. "국내 식품배송 O2O 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호스피탈리티경영대학원, 2018. 서울 http://www.riss.kr/link?id=T14712335
해당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프로젝트 제안서(계획서) 가장 연구해보고 싶은 서비스브랜드(성공하거나 실패한)사례를 선택하여 왜 그 브랜드를 연구하는 것이 중요한지, 어떻게 그런 대단한 성공 또는 실패를 하게 되었는지 사례를 분석” 으로 해피캠퍼스에서 확인해 보세요.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학개론_1. 객관주의(행동주의, 인지주의)와 구성주의를 비교 설명하시오. 2.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3. ADDIE 모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0) | 2023.09.20 |
---|---|
가족에 대한 국가지원의 방향에 대한 새로운 방향제시와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0) | 2023.09.19 |
부자의 운 (사이토 히토리) 독후감 서평, 대학 학부생, 문창과, 방통대, 의대 예과 (0) | 2023.09.19 |
광고및 촉진론 ) 한국광고변천사 중에서 주요 흥미로운 사건을 논하시오, 광고의 집약도와 시장집중률의 관계, 광고전략계획의 출발점은, 포장과 광고의 관계, 스타벅스는 왜 체험 마케팅의 .. (0) | 2023.09.18 |
환경호르몬 (0) | 2023.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