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초등 4학년 영어 지도안, 감정이나 상태를 묻고 답하기

안녕하세요!! 평생 행복 하고픈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해피캠퍼스에서 발췌한 “초등 4학년 영어 지도안, 감정이나 상태를 묻고 답하기”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목차

1. 단원의 전개 계획
2.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본시)
3. 평가 관점
4. 핵심 판서

 

본문내용일부

T, Good morning, everyone. / Good afternoon, everyone.
S, Good morning, teacher. / Good afternoon, teacher.

T, Look at my face. 내 얼굴을 보세요. (With a smile on a face 미소를 띠며) How do I feel now? 지금 선생님 기분이 어떤 것 같아요?
S,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S, 행복한 것 같아요.

T, Use the expressions learned last time 지난 시간 배웠던 표현을 이용하면 어떻게 물어볼 수 있을까요?
Sn, Are you happy?

T, Yes, I am. I’m happy. 네, 나는 행복합니다. Good job. 아주 잘 했습니다.
Sn, (Check the teacher’s answer. 교사의 대답을 확인한다.)

T, Excellent. 이번 시간에는 사람의 감정이나 상태를 어떻게 묻고 답하는지 공부하겠습니다.
<공부할 문제>
: 사람의 감정이나 상태를 묻고 답해봅시다.
Sn, (어떤 활동을 할 것인지 생각하며 공부할 문제를 확인한다.)

T, 이 시간 공부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습 순서 및 방법>
1. Real talk
2. Read and talk
3. Play together
4. Make a story

Sn, (학습 순서 및 방법을 확인한다.)
T, Let’s do “Real Talk” on page 32. 32쪽에 있는 “Real Talk”활동을 해 봅시다. Look at the picture number 1.
Sn, (그림 1번을 자세히 살펴본다.)

T, 그림 1번에서 남자아이가 어떤 감정이나 상태인지 예상해서 말해볼까요?
S, 남자아이가 배가 아픈 것 같습니다.
S, 남자아이가 슬픈 것 같습니다.
S, 남자아이가 배가 고픈 것 같습니다.

T, 그럼 남자아이의 기분이나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서 어떻게 질문하면 좋을까요?
S, Are you sad?
S, Are you sick?
S, Are you hungry?

 

참고문헌

2015개정 천재 영어교과서 함순애

해당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초등 4학년 영어 지도안, 감정이나 상태를 묻고 답하기” 으로 해피캠퍼스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