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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천연화장품과 일반화장품의 차이에 관해 비교

안녕하세요!! 평생 행복 하고픈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해피캠퍼스에서 발췌한 “천연화장품과 일반화장품의 차이에 관해 비교”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화장품의 개념 및 분류
1) 화장품의 정의
2) 천연화장품의 정의
2. 일반 화장품의 유해성분 논란 및 유해성분물질
1) 화장품 유해성분 논란
2) 유해 논란 화장품 성분
3. 천연기능성화장품
1) 미백화장품
2) 보습화장품
3) 항노화 화장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일부

인류가 화장품을 언제부터 사용했는지에 대한 역사적 기록은 없지만, 화장이 인류 역사 기록의 시작단계부터 기술되어 있는 것을 볼 때, 화장품의 역사는 그보다 훨씬 앞섰을 것으로 추측된다. 민간처방으로 돼지기름을 발라 동상을 예방하며 피부를 곱게 했다는 것과 미늘과 끌을 섞은 것을 얼굴에 붙이고 있으면 기미와 주근깨가 개선된다는 내용 등이 전해지는 것을 보면 고대의 화장품도 건강과 아름다움에 기본을 갖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과학과 산업이 발전하며 인간의 생활수준이 편리해지면서 또 한편으로는 환경오염과 새로운 질병들이 발병하였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며 웰빙 트렌드가 자리매김하게 된다.
화장품 기술과 산업 역시 이러한 과학기술의 발달과 함께 높은 수준으로 발달하게 되는데, 2000년대 접어들며 건강과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또 한편으로 화장품 유해성분 논란이 발생하며 화학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에 대한 대중들의 우려가 높아지며 안전한 화장품, 천연성분화장품 시장이 확대되는 계기가 된다.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화장품에 대한 성분 논란과 유해성 물질 이슈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성분과 리뷰 등을 꼼꼼히 확인하게 하였고, 안전한 화장품의 이용을 위한 기준으로 화장품 원료에 대한 법적 기준 등이 제시되며, 화장품 업계 역시 기존의 화학화장품 원료에서 천연 화장품 연구 개발이 활발하게 이어지게 되었다.
천연화장품 시장은 매년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한다. 오가닉 모니터에 따르면 서계천연 유기농 화장품 시장은 매년 20% 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는 2020년 156억 9천만 달러 시장을 형성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천연화장품에 대한 가이드 라인과 인증 제도에 대한 설치가 늦어졌다. 2019년 천연화장품에 대한 인증 제도 신설 이전까지 천연화장품과 유기농화장품의 개념이 혼용되며 사용되었고 대부분의 화장품 회사들이 자연주의를 표방하거나 신선 성분의 화장품을 마케팅 포인트로 잡으며, 신제품의 광고를 진행하였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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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주요국 천연화장품 시장동향, Global Market Report 2015, 15-032
대한화장품협회 성분사전(https://kcia.or.kr/cid/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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